운영안내

해피생활민원기동반과 마을관리소에서 생활불편사항을 정비·보수해 드립니다.

- 운영시간 : 평일, 09:00 ~ 18:00
  ※ 공휴일, 주말, 점심시간(12~13시) 제외


신청하기

지원대상

  • 일반구민: 동구 주민 전체(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동구 주민)
  • 취약계층 : 기초수급자, 차상위계층, 한부모가족, 65세이상 독거노인, 국가유공자, 중증장애인, 18세미만 장애아동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, 경로당
  • 공공시설물(공공청사, 공원, 교통 등)

재료비

  • 일반구민: 재료 구매 후 신청
  • 취약계층: 연 5만원 이내 무상지원

신청방법

  • 전화신청: 235-8282 ※ 일산·화정동은 화정마을관리소(209-4211)
  • 온라인신청: 화면 상단 ‘신청하기’ 버튼 클릭

서비스분야

서비스분야분야, 서비스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
분야 서비스내용
소규모 수선
  • 못박기·안전바 설치
  • 문고리·말발굽 교체
  • 실리콘 부분 작업
전기분야
  • 스위치·콘센트 교체
  • 형광등·LED등 교체
  • 가스레인지·타이머콕 건전지 교체 
배관분야
  • 수전 및 샤워기 교체
  • 싱크대·세면대·변기 부속품 교체
  • 세면대·싱크대 통수
공구대여
(마을관리소만 해당)
  • 드라이버, 망치, 톱, 드릴 등 생활공구

※ 처리불가 : 대규모 수선, 가전제품 수리, 도배 등 전문업체 처리사항
※ 공구대여: 신청 후 화정마을관리소 방문 수령(신분증 지참), 1인 3개까지 대여 가능

처리절차

  1. 생활민원 발생
  2. 생활민원서비스 신청
    (전화 또는 온라인)
  3. 접수처리 후 별도 연락
  4. 현장방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