운영안내
전자민원 > 통합신고센터 > 생활민원서비스 신청 > 운영안내
해피생활민원기동반과 마을관리소에서 생활불편사항을 정비·보수해 드립니다.
- 운영시간 : 평일, 09:00 ~ 18:00
※ 공휴일, 주말, 점심시간(12~13시) 제외
신청하기
지원대상
- 일반구민: 동구 주민 전체(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동구 주민)
- 취약계층 : 기초수급자, 차상위계층, 한부모가족, 65세이상 독거노인, 국가유공자, 중증장애인, 18세미만 장애아동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, 경로당
- 공공시설물(공공청사, 공원, 교통 등)
재료비
- 일반구민: 재료 구매 후 신청
- 취약계층: 연 5만원 이내 무상지원
신청방법
- 전화신청: 235-8282 ※ 일산·화정동은 화정마을관리소(209-4211)
- 온라인신청: 화면 상단 ‘신청하기’ 버튼 클릭
서비스분야
서비스분야분야, 서비스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
분야 |
서비스내용 |
소규모 수선 |
- 못박기·안전바 설치
- 문고리·말발굽 교체
- 실리콘 부분 작업
|
전기분야 |
- 스위치·콘센트 교체
- 형광등·LED등 교체
- 가스레인지·타이머콕 건전지 교체
|
배관분야 |
- 수전 및 샤워기 교체
- 싱크대·세면대·변기 부속품 교체
- 세면대·싱크대 통수
|
공구대여 (마을관리소만 해당) |
|
※ 처리불가 : 대규모 수선, 가전제품 수리, 도배 등 전문업체 처리사항
※ 공구대여: 신청 후 화정마을관리소 방문 수령(신분증 지참), 1인 3개까지 대여 가능
처리절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