해피콜(생활민원기동반) 운영 안내

해피 생활민원기동반이 생활불편사항을 정비·보수해 드립니다.

- 운영시간 : 평일, 09:00 ~ 18:00(토,일,공휴일 휴무)

지원대상

  • 취약계층 : 수급자(차상위), 65세이상 독거노인, 법정한부모가정, 법정조손가정
  • 민간·가정 어린이집 및 아동복지시설
  • 그 밖에 사회취약계층으로 구청장이 인정하는 사람(복지사각지대)

비용

무상(단, 민간어린이집은 자체 부담)

신청방법

해피콜 센터(052-235-8282)

정비분야

정비분야분야, 서비스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
분야 서비스내용
소규모 수선
  • 못 박기, 문짝·문고리·방충망 보수
  • 대문·현관문 손잡이 보수, 백시멘트·실리콘 처리 등
전기분야
  • 등기구·콘센트·스위치·안정기 교체 등
  • 환풍기 교체, 보일러 점검 및 소수리
설비분야
  • 수도꼭지·샤워기·고무패킹·양변기·물탱크 부속 교체
  • 하수구·싱크대·세면대 배관 막힘 뚫기

※ 처리불가 : 대규모 수선, 가전제품 수리, 도배 등 전문업체 처리사항

처리절차

  1. 생활민원 발생
  2. 해피콜 민원접수
    (052-235-8282)
  3. 기동반 출동(현장 확인) 즉시 처리
  4. 기동반 자체처리 불가 시 관련부서 통보

해피콜센터에서 무엇이든 안내해 드립니다.

담당부서 연결 및 단순 민원사항은 현장단속반을 파견하여 즉시 처리

운영시간

평일, 09:00 ~ 18:00(※ 운영시간 이외 당직실 연결)

전화상담

☎ 052-235-8282

상담처리절차

상담처리절차

문의/답변↔조회/활용↔(상담DB)↔유지/관리

  • 민원인
    • 여권을 발급 받으려면 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?
    • OO에 불법 주정차 때문에 교통이 불편합니다
  • 해피콜센터
    • 동구청 민원지적과 여권 담당자로 연결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주정차 단속반에 연결하여 바로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
  • 민원인
    • 민원 신속처리로 만족도 UP
  • 공무원
    • 업무 효율성 U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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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내용

상담내용분야, 서비스내용, 비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
분야 서비스내용 비고
일반민원 여권 바로가기, 각종 세금, 생활불편 사항 등  
교통행정 주정차 단속, 이륜차 등록 등  
건설도로 가로등(보안등) 바로가기, 하수시설, 도로파손 등  
공원녹지 가로수 전정작업, 공원 내 운동기구 수리 등  
환경미화 대형폐기물 바로가기, 쓰레기 수거, 폐가전(폐가구) 수거 등  
경제진흥 소상공인 지원, 유기 동물 신고 바로가기  
건축주택 불법건축물 신고, 건축물 용도변경 등  
환경위생 생활소음 신고, 위생업소 인허가 등  

※ 불법주정차, 노점상 단속 등은 현장 단속반으로 바로 연계 처리

자주찾는 타기관 민원안내(FAQ)

자주찾는 타기관 민원안내(FAQ)민원내용, 관련기관, 전화번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민원내용 관련기관 전화번호
폐가전무상수거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 1599-0903
수돗물 단수 상수도 동부사업소 052-232-1810
층간소음 국가소음정보시스템 1661-2642
전기 및 정전 한국전력공사 123
자동차 등록 미이전, 말소 울산 차량등록사업소 052-120
울산대교 톨비 정산 하버브릿지 052-910-9543
공중선 신고 공중선 민원콜센터 1588-2498
횡단보도 경찰서 교통계 052-210-7352
현재 콘텐츠 업무 담당자는 김영경 (자치행정과) ☎ 052-209-3184 입니다.
최근 업데이트 : 2023-07-13